디모데후서 3:16 / 탄핵 / 마부위침 : 기타발표

1. 오늘의 1일1학 성경 암송말씀은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디모데후서 3:16)


2. 오늘의 1日1學 시사상식은 탄핵입니다.

‘탄핵(彈劾)’이란? 국회가 고위공직자를 헌법이나 법률에 따라 파면하는 제도를 말한다. 탄핵은 한자로 따질 탄(彈), 캐물을 핵(劾), 즉 따지고 캐묻는다는 뜻이다. 우리나라 헌법에는 대통령과 국무총리·국무위원, 법관 등이 헌법이나 법률을 위반한 경우 국회가 탄핵 소추를 의결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 탄핵은 일반적인 사법절차로는 처벌이 어려운 고위 공직자를 국회가 헌법이나 법률에 따라 파면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먼저 영국에서 발생하여 그 후 여러 국가에 의하여 계수 되었으나 그 내용과 절차는 반드시 일정한 것은 아니다.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는 국회 재적 의원 과반수 발의에 3분의2(200명) 이상이 있어야 가결된다. 가결된 탄핵안이 헌법재판소에 제출되면, 헌재는 180일 이내에 탄핵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데 탄핵 결정엔 헌법 재판관 9인 가운데 6인 이상의 찬성이 있어야 한다.


3. 오늘의 1日1 學 고사성어는 마부위침(磨斧爲針)입니다.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뜻으로,  아무리 이루기 힘든 일도 끊임없는 노력(努力)과 끈기 있는 인내(忍耐)로 성공(成功)하고야 만다는 뜻

유래
이백(李白)이 학문(學問)을 도중에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바늘을 만들기 위해 도끼를 갈고 있는 한 노파를 만났다. 그 노파의 꾸준한 노력(努力)에 크게 감명을 받은 이백(李白)이 다시 산 속으로 들어가 학문(學問)에 힘쓴 결과 학문(學問)을 완성(完成)했다.

- 예수사관학교 청소년 전국연합 여름캠프 때 많은 친구들 앞에서 약속했습니다. 3개월 후에는 이 곡을 꼭 연주하겠노라고. 그리고 어제 약속을 지킬 수 있어 참 감사했습니다.
- 3개월의 마부위침이면 기타도 이정도 칠 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e_3WUjQ08Xk

- 배움엔 늦음이란 없습니다.
- 어제 주일말씀과 같이 중요한 것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 아니겠습니까?
- 익숙함에서 벗어나 매일매일 새롭게 日日學 하심으로 日日新 日日進 주 안에서 승리하자는 목사님의 뜻에
- "뜻과 방향과 속도가 일치하여 영혼육 성장에 동행"하는 오늘 한날 되시길 기원합니다. 언제나 샬롬입니다.